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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학회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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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admin) 작성일 2018-09-10
제목
『상담학연구: 사례 및 실제』 3권 2호 원고접수(기간연장: 10/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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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학연구: 사례 및 실제』
3권 2호 원고접수 안내

『상담학연구: 사례 및 실제』 학회지는 "상담 실무현장의 실제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하는 사례연구 논문"을 중심으로 게재되며, 사례연구의 범위는 현장 전문가의 다양한 상담적 접근과 개입,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는 사례연구 형식입니다. 본 학회지는 연 2회(6월, 12월) 발간되고 있습니다.

『상담학연구: 사례 및 실제』를 통하여 현장 전문가의 상담 현장의 다양한 접근과 개입, 프로그램 및 시스템이 전문가 간에 공유되도록 함으로써 상담의 질을 제고하고, 상담의 효과성에 대한 대외적인 증거 자료를 축적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해 기여하고 있는 상담 전문가의 수행을 상세히 보여줌으로써 상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담학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현장에서 쌓으신 전문적 지식과 생생한 경험을 사례연구로 게재하시어 상담학의 발전에 기여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18년도 원고접수 및 발간 일정
권(호) 원고접수 일자 발간 일자
3(1) 2018년 04월 01일(일) - 04월 15일(일) 2018년 06월 30일(토)
3(2) 2018년 10월 01일(월) - 10월 15일(월) 2018년 12월 30일(일)
- 원고제출처 : kca_edit@daum.net
- 문의처 : 편집간사 김지연 ☏ 02-875-5830 (내선4번), 010-8687-5830
- 원고접수 마감 일자를 엄수하여 원고를 접수받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학연구』와 달리 온라인 투고 시스템이 아닌 '이메일 접수'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게재 확정된 논문은 최종원고 게재료의 50% 할인됩니다.
※ 게재되는 논문은 자격검정 1급 수련요건 중 기타 요건의 연구실적으로 인정됩니다.
※ 세부적인 내용은 첨부문서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고 작성방향 안내※ 상세 내용은 원고작성요령 파일 확인

1. 기존의 국내 사례집 또는 사례연구들은 대체로 수퍼비전 사례보고서와 유사한 양식으로 '사례 제시'에 초점을 둔 것이 많았으나,
『상담학연구: 사례 및 실제』는 '학술지'로서의 정체성을 가지며 기본적으로 '연구'의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2. 사례 및 실제지 논문에서 사례제시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주장하고자 하는 개념과 아이디어(특정 상담이론 및 개념, 상담 프로그램, 기관의 시스템 운영, 새로운 동향과 관점)를
설명하기 위함
② 효과적인 상담( 및 슈퍼비전, 검사 활용)개입을 소개하고 개입의 효과를 강조하기 위함
③ 내담자의 문제 및 증상에 대한 상세한 이해와 고찰을 제공하기 위함

3. 따라서 원고를 작성하실 때는 위의 목적 중 하나(혹은 그 이상)에 따라 초점 있게 작성해주시고, 단순한 사례 제시만이 아니라
투고자의 관점과 원고에서 목표로 하시는 바에 따라 사례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4. 또한 상담 개입의 효과를 제시하실 때에는 효과에 대한 구체적인 지표들(예: 상담만족도 척도, 인터뷰, 전문가 평정, 내담자의 주관적 보고 등)을 2~3가지 활용하여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원고작성요령의 상세내용과 예시, 함께 제공되는 샘플 논문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E-mail. kca_edit@daum.netTel: 02-875-5830 (내선 4번), 010-8687-5830

※ 모든 자료제출 및 소통은 이메일로 진행되오니 이메일을 잘 확인해주십시오.

(사)한국상담학회 학회지편집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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